본문 바로가기
특례입시 Q&A 케이스

해외 현지(Local) 학교 3년 특례 대학 입시 (4)

by 옹글리쉬 2022. 12. 6.
반응형

Q&A 실제 케이스를 통한 특례입시 공부 - 021

해외 현지(Local) 학교 3년 특례 대학 입시 (4)

 

 

Question

  캐나다 고등학교에 재학중입니다. 연고대를 목표로 하고 있고 질문이 있어 댓글 올려봅니다.

 

1. 캐나다 고등학교가 미국 학교에 비해 합격하기 불리하다는 말이 있던데 사실일까요?

2. 캐나다 학생들은 sat를 보지 않는데 내신 관리와 토플 또는 토익 점수를 잘 따면 미국 학생들에 비해 불리하지 않을까요?

3. 봉사시간이 많으면 이점이 될까요?

4. 무슨 과목을 선택해서 들어야하고 예체능 과목도 점수가 높아야하나요?

5. 어떤 한 course 에서 점수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재수강 할 수 있는데, 대학에는 재수강한 최종 점수만 보나요, 아니면 두 점수 다 고려하나요?

Answer

  영어를 활용하여 교육이 이루어지는 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토익은 물론이거니와 토플 성적 또한 변별력을 가지기 힘듧니다. 특히 학생이 영어로 교육이 이루어지는 국제학교 또는 현지 학교를 다니고 있으면서, 상위권 학생들 간의 경쟁이 매우 치열한 최상위의 대학인 연고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학교 내신 성적은 전체적으로 가능한 모든 영역에서 고루 우수할 필요가 있으며, 학생이 어느 지역에서 공부하고 있던 관계없이, 표준 학력 평가시험에 해당하는 SAT 또는 ACT 성적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보셔야 하며, 그리고 가능한 지원하고자 하는 전공과 관련한 과목의 AP 성적까지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봉사활동 실적의 경우 12년 특례에서라면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도 있겠으나, 3년 특례라면 큰 변별력을 가지지 않는다고 보셔야 합니다.

 

끝으로 대학에서는 학생이 제출하게 되는 성적표에 기재된 모든 성적을 보고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되기 때문에 최종성적에 무게를 두게 될지 중간 성적을 감안하여 평가하게 될지에 대해서 단언하여 말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 이상의 Q&A 케이스는 특례입시 전문 유튜브 채널 '옹글리쉬'에

댓글을 통해 이루어진 실제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